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가슴이 답답하고 아파요

by 어색한1222 2020. 3. 23.
반응형


가슴이 답답하고 아파요

가슴이 답답하고 아프면 공황장애를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일상생활 도중 갑자기 가슴이 답답해지거나, 숨이 막히는 느낌, 어지러움이 등이 느껴진다면 공황장애 증상인지 의심해야 합니다. 공황장애는 대개 10분 정도가 최고조에 달하며, 보통 1시간 이내로 회복됩니다.
때문에 당장 죽을 것 같은 느낌에 응급실에 가서 치료를 받더라도 증상이 가시면서 해결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러나 당사자가 당시 느끼는 공포는 매우 크며, 일상생활에도 많은 지장을 줄 수 있습니다.
공황장애 증상은 주로 지하철, 버스, 엘리베이터, 비행기 등 막힌 공간과 극장, 백화점과 같이 사람이 많은 곳에서 나타납니다. 따라서 다음과 같은 공황장애 자가테스트를 통해 평소 자신이 공황장애인지 여부를 진단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심장이 빠르게 뛴다 ,땀이 평소보다 많이 난다 ,숨이 찬다 ,숨을 쉴 수가 없다 ,온몸이 떨리거나 다리가 후들거린다 ,가슴에 통증이 있거나 불편한 느낌이 있다 ,속이 울렁거리고 토할 것 같다 ,현기증이 난다 ,오한이 나고 열이 난다 ,피부의 감각이 둔해지고 따금거린다 ,나 자신과 분리된 느낌이 든다 ,나 자신을 전혀 통제할 수 없다 ,죽을 것 같은 공포심이 든다
만약 위의 사항 중 3개 이상이 해당될 경우 공황장애 초기증상으로 볼 수 있는 만큼 상담을 받아볼 것을 권장합니다.
공황장애의 가장 큰 이유는 바로 불안에서 비롯됩니다. 일이 많은 사람, 책임감이 큰 사람, 외부의 시선을 받는 연예인, 수험생, 취업준비생 등 일상에서 긴장과 불안이 많은 사람들에게 공황장애가 많이 나타나는 이유도 이 때문입니다.
공황장애 개선을 위해선 에너지의 근원이자 감정을 주관하는 심장의 기능을 살펴 자율 신경을 안정시키고, 스트레스에 대한 면역력을 올려야 합니다.


심신의 안정이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만약 공황장애 의심증상으로 힘들어 하고 있다면 적절한 치료를 통해 해결할 것을 권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