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상식..잡다한 정보

검색 상위 노출을 위한 키워드 알아보기

by 어색한1222 2016. 9. 12.
반응형

블로그 유입의 핵심은 키워드입니다. 네이버 블로그 유입 통계자료에 의하면 키워드 검색에 의한 블로그 유입률이 가장 높다는 점을 알 수 있습니다. 즉 어떤 키워드를 사용하여 포스팅 하는가에 따라 블로그 홍보효과에 큰 차이가 있습니다.검색엔진 최적화에 맞게 글을 작성 했다 하더라도 키워드를 제대로 사용하지 않는다면 힘들게 발행한 내 글을 찾는 사람은 많지 않을 겁니다.

키워드는 대표 키워드,세부 키워드,테마 키워드,이슈 키워드로 분류 할 수 있습니다.키워드를 4가지로 분류하는 기준은 이웃의 관점입니다. 어떤 주제의 글을 쓸때 전문적인 키워드 보다는 이웃에게 필요하고 이웃들이 관심있는 키워드를 추출 해야 홍보 효과가 클 것입니다.

1.한 단어로 이루어진 대표 키워 

대표 키워드는 브랜드 키워드와 핵심 키워드로 나누어 집니다.브랜드,업종,서비스를 대표하는 한 단어로 이루어진 키워드를 브랜드 키워드라 하며 대표 키워드의 특성을 표현하는 단어를 핵심 키워드라 합니다.

브랜드 키워드 예 - 나이키,아디다스,갤럭시S7 등

핵심 키워드 예 - 여성의류,시즌의류,티셔츠,원피스 등 

2.여러 단어가 복합된 세부 키워드

세부 키워드는 조합 키워드와 확장 키워드로 나누어 집니다.여러 단어가 복합된 키워드로 핵심 키워드가 앞뒤로 조합해서 만든 키워드를 주변 키워드라 하며 단어 외 구,절,문장까지 확장시킨 키워드를 확장 키워드라 합니다.

주변키워드 예 - 20대수입여성의류,럭셔리여성의류

확장키워드 예 - 남자가 좋아하는 여자티셔츠,빅사이즈수입보세여성의류

3.시즌이나 기념일 관련 단어가 포함된 테마 키워드

시즌 키워드 예 - 계절,입학,장마,황사,미세먼지

기념일 키워드 - 100일,환갑,추석,발렌타인데이

4. 사람들의 관심이 많은 단어가 포함된 이슈 키워드

드라마에서 인기 연예인이 사용하거나 착용한 물풍명,검색포탈에서 이슈화된 단어,분야별로 인기 있는 단어가 포함된 키워드

검색 상위 노출을 위한 키워드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키워드를 무한 반복해서 포스팅을 하면 저품질에 걸릴 수 있으니 본문에 3-4회 정도만 삽입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입니다.

유용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