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즙의 단골손님인 케일은 몸에 좋은 채소 가운데 하나입니다. 비타민A,B1,B2,U,E,M,C,K,칼슘,미네랄 등이 특히 많고 단백질도 풍부하여 세계보건기구에서 적극 권장하는 권장 채소입니다.
케일 효능
과일과 맞멎을 정도로 비타민C가 풍부하고 각종 미네랄과 식이섬유가 풍부해 비만,고혈압을 비롯하여 각종 성인병 치료 효과까지 기대 할 수 있습니다. 케일즙을 약 180ml마시면 다른 채소 한 광주리를 먹은 이상의 효력을 발휘합니다.그래서 케일을 체질 개선의 최고봉이라 부르기도 합니다.
케일은 항암효과가 뛰어나고 신진대사를 촉진해 인체의 면역력을 길러주는데 특히 일반 과일에는 없는 염록소를 다량 함유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비타민 이외에 케일이 각광을 받는 이유는 100g당 181mg의 칼슘을 함유하고 있어 튼튼한 뼈를 형성하는데 좋은 식품입니다. 또한 인체의 노화를 방지하고 체액의 산성화를 막는 칼슘과 철분이 풍부하여 우리나라 사람들의 주된 빈혈의 원인인 철분 결핍성 빈혈에도 좋은 식품으로 권장이 됩니다. 되도록 열을 가하지 않고 생으로 먹는 것이 케일의 영양을 고스란히 섭취하는 방법입니다. 조리를 하더라도 단시간에 끝내는 정도가 좋습니다.
케일 먹는법
케일즙
위에 생긴 염증을 치료하고 건강한 위를 만드는데 도움이 되는 식품이빈다. 몸속의 독성 물질을 해독하는 효과도 있어서 즙으로 갈아 마시면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케일만 갈아 즙을 내도 좋지만 식품 궁합이 좋은 양배추와 함께 갈아 마시면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즙으로 쓰는 케일은 대가 굵으며 잎이 크고 넓은 것을 고는 것이 좋습니다.
케일을 쌈으로
고기 요리를 낼 때 곁들이는 쌈으로 케일을 준비하면 좋습니다. 상추와 깻잎등 즐겨 먹는 쌈 채소와 함께 먹으면 맛과 영양을 모두 챙길 수 있습니다. 고기 없이 현미밥에 케일쌈과 된장찌개로 구성한 식단은 병을 치료하고 건강한 몸을 만드는 약선 밥상이자 다이어트 식단이 될 수 있습니다. 부드러운 어린잎 케일을 준비하면 먹기에 더욱 좋습니다.
케일 효능 및 먹는 법 알아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