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십견 원인,증상,치료법 알아봐요...
중장년 층에서 주로 나타나는 오십견이 최근에는 젊은 층에서도 나타나며 어깨 건강관리에 대한 경각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흔히 50대에서 많이 발생한다해서 이름이 붙여 졌는데 최근에는 30대에도 많이 발병하고 있습니다...
별 대수롭지 않게 어깨가 아프면 파스나 붙이고 마는 그런 방법으로는 근본적인 치료가 안됩니다. 반드시 전문이의 진료를 받고 치료를 받는 것을 권장합니다...
그럼 오십견이 걸리는 원인 및 증상 알아 볼게요..
오십견은 어깨 부위의 노화와 부상등으로 통증과 함게 운동제한이 있는 경우를 말합니다. 발병 원인은 불분명한데 주로 노화에 따른 어깨관절 주위 연부조직의 퇴행성 변화로 인해 발병합니다. 그 밖에 어깨관절의 부상이나 깁스를 풀고 난 후 또는 입원 등으로 장기간 어깨관절을 사용하지 못한 경우에도 발생하며 특별한 원인이 없이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그 밖에 당뇨병이나 목 디스트 등이 원인인 경우도 30-50%있다네요...
팔을 들고 돌리는 동작이 어려워지는 오십견은 시간이 지나면서 운동 버위가 점차 감소하고 나중에는 숟가락을 들거나 옷을 갈아 입는 등의 동작조차 어려워 질 수 있습니다.
오십견 초기 증상은 어깨부위가 가끔 아프며 호전과 악화를 반복하다가 점점 통증이 심해지면서 밤에 더욱 악화되어 잠을 설치기까지 하며 목과 손가락 쪽으로 방사되는 통증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오십견이란 어깨의 통증과 더불어 어깨관절이 굳어지면서 운동의 제한을 받게 되는 상태를 말합니다..
오십견은 아무런 치료를 하지 않아도 6개월에서 1년이 지나도 저절로 자연치유 되는 경우도 만습니다. 하지만 저절로 낫는 병이라 그냥 지나치지 말고 조기에 적절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오십견 치료는 신경치료와 어깨운동을 병행해야 효과가 있습니다.어깨관절강내 약뮬치료와 운동요법을 병행해야 합니다.. 또한 오십견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바른자세 유지,적당한 운동,온열요법 등이 있으니 참고 하세요..
오십견 원인,증상 알아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