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잇몸에서 피가 나는 증상

by 어색한1222 2016. 10. 31.
반응형

오늘은 잇몸에서 피가 나는 증상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이를 닦다가 잇몸에서 피가 난다면 잇몸 질환이 생겼다는 증거입니다. 잇몸질환의 원인은 구강 속의 세균 때문입니다. 

즉 잇몸에서 피가 난다면 잇몸의 세균감염이 되었다는 의미기 때문에  치과 치료와 함께 잇몸 강화를 위한 칫솔질이 필요합니다.


잇몸에서 피가 나는 이유

대개 치아와 잇몸 사이에 축적된 치석을 충분히 제거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치석은 세균과 박테리아가 침 속에 포함된 단백질과 렿합하여 만들어진 물질로 축적이될 경우 잇몸을 자꾸 자극하기 때문에 붉게 부어오르고 심할 때는 피가 난 것입니다.


치석이 쌓이는 이유는 잘못된 양치 습관에 있습니다.



잇몸에서 피가 나는 증상, 어떻게 해야 할 까?


이를 닦을 때 잇몸까지 함께 닦을 수 있도록 합니다.칫솔이 잇몸에 잘 닿지 않는다면 가급적 치실을 사용하여 치석을 제거할 수 있도록 합니다.

잇몸이 붓거나 피가 나면 상처를 자극하지 않기 위해 양치질을 살살하거나 되도록 안 하려고 하는 경우도 있는데 치석이 더욱 쌓여 염증을 키우는 꼴이 됩니다.피가 날 수록 더욱 꼼곰히 닦아야 합니다.

잇몸에서 계속 피가 날 경우(10일 이상) 더이상 양치칠만으로 해결할 수 었다는 의미이므로 치과 치료를 받도록 합니다.

잇몸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 양치질을 하기 전에 거울로 입안을 살펴 잇몸이 부었는지 확인하는 습관을 갖도록 합니다. 잇몸을 살짝 눌렀을 때 붓거나 통증이 없는지 잘 살피고 잇몸병이 예상되는 부위는 더욱 꼼꼼히 양치질하도록 합니다.


이상 잇몸에서 피가나는 증상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