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여름철 아이 피부관리법...

반응형

여름철에는 피부 자체의 생리기능은 활발해지지만 자외선이 강하고 기온이 높아 강한 자극에 노출되는 나쁜 조건이 계속됩니다..

피지와 땀의 분비가 많아 피부가 오염되기 싶습니다..또한 잦은 목욕과 샤워,냉방시설로 인해 수분을 많이 빼앗기며 실내,실외의 급격한 기온차이로 피부가 쉽게 민감해집니다..피부가 약해지며 ph가 알칼리성으로 기울어 미생물에 대한 저항력이 약해집니다..

이런 여름철에 아이들의 피부는 더 민감해 집니다..

오늘은 여름철 아이 피부 관리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꼭 아이 뿐만 아니라 피부가 민감한 성인 분들에게도 좋은 정보이니 잘 기억해 두세요..

여름철 피부관리법


여름철에는 누구나 땀을 흘리지만 아토피 피부염을 가진 아이들에게 땀은 더욱더 자극이 됩니다.염분에 민감하게 반응하기 때문에 가능한 한 땀을 흘리지 않는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이 좋습니다..옷 도 땀 흡수가 좋은 옷으로 얇고 가볍게 입히는 것이 중요합니다..

외출 후에는 샤워를 통해 땀을 씻어 줍니다.그러나 너무 잦은 샤워는 스트레스를 유발 할 수도 있으므로 땀을 조금 흘렸을 경우 물 수선으로 닦아 주는 것이 좋습니다..샤워시에는 비누 없이 물로만 헹궈주는 것이 좋으며 땀이 차기 쉬운 팔꿈치 안쪽이나 무릎 안쪽,겨드랑이,목을 신경써서 닦아 주고 땀에 젖은 옷은 바로 갈아 입혀야 합니다..


여름철에는 담이 흘러 먼지가 피부에 묻기 쉽습니다..따라서 놀이터에서의 놀이는 자제 시키는 것이 좋고 먼지 묻은 손으로 얼굴을 비비거나 긁으면 세균 감염에 노출 될 수 있으니 외출 할 때는 반드시 물수건을 챙겨서 가지고 다니도록 합니다.또 자주 손을 씻는 습관을 들이도록 합니다. 물 스프레이를 써서 얼굴의 열을 낮춰 주고 물수건으로 담을 닦아내는 것도 좋습니다.목욕 후 3분 이내에 보습제를 발라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 가려움을 덜어주어야 합니다..

답고 짜증나는 한 여름 아이도 더워서 짜증을 자주 냅니다..땀띠가 나서 간지럽다고 더 긁을 수도 있고 모기에 물린데를 만져서 덧 나는 경우도 많습니다...짜증 난다고 다그치거나 화를 내지 마시고 항상 아이의 입장에서 바라 봐야합니다..

여름철 아이 피부관리법을 잘 활용하시어 시원한 여름 보내시길 바랍니다..

이상 여름철 아이 피부관리법에 대해 전해 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