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약정보

아이들 진해제 코푸시럽,코대원포르테시럽 특징 및 효능,효과

by 어색한1222 2017. 4. 1.
반응형

코푸시럽,코대원시럽(진해제) 특징 및 효과

기침이 심할 때 가장 먼저 쓰이는 약이 진해제입니다. 하지만 기침을 진정시키는 진해제는 상당수가 한외마약입니다.한외마약이란 마약이 다른 약물이나 물질과 혼합되어 있으나 마약으로 다시 제조하거나 분리해낼 수 없어 신체적 또는 정신적 의존성을 거의 일으키지 않는 약입니다. 진해제로 쓰는 한외마역에는 코데인 성분이 들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표적으로 코푸시럽,코대원시럽,코데닝정,코데닐액,네오메디코푸정 등이 있습니다.

진해제 특징 및 부작용

진해제에는 코데인과 함께 클로르페니라민과 메틸에페드린 성분이 복합되어 있습니다. 일부 제품에는 코데인 대신 뎃스트로메토르판이 들어 있습니다. 수십년 넘게 써온 약으로 생후 12개월 이상 유아부터 노인에 이르기까지 비교적 안전하게 투여할 수 있습니다. 단 입이 마르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자주 물을 마시게 해야 합니다.

한외마약으로 분류된 진해제는 비교적 효과가 좋은 편이지만 오래 쓰면 의존성이 생길 수 있으므로 짧은 시간만 써야 합니다. 기침이 2주가 지나도록 멎지 않거나 숨을 쉴 때 쌕쌕거리는 소리가 들릴 때 기침을 할 때 컹컹 개 짖는 소리가 들리거나 열이 심하게 오를 경우에는 모세기관지염,천식 ,후두염,폐렴 등일 수 있으므로 병원을 찾아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코푸시럽 특징 및 효능 효과

코푸시럽은 전문의약품으로 호흡기,알레르기용 약입니다.진해거담제이고 시럽입니다. 코푸시럽은 기침 및 가래에 효능 및 효과가 있습니다. 포장단위는 500ml/20ml 20포입니다.

코대원포르테시럽 효능효과

플라스틱병 또는 알루미늄 호일 파우치에 든 빨간색의 방향성 감미의 시럽제입니다.

코대원포르테시럽의 효능효과는 기침 가래에 있습니다. 

아이들 기침 가래에 코푸시럽,코대원포르테시럽 사용해보세요...

진해제 효능 및 효과 알아 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