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약정보

후시딘과 마데카솔 효능,효과 및 차이점 알아보기

by 어색한1222 2017. 3. 30.
반응형

후시딘과 마데카솔 효능,효과 및 차이점 알아보기

후시딘과 마데카솔은 대표 상처 치유 연고입니다. 후시딘과 마데카솔은 딱히 어느 것이 효능이 더 좋다고 말할 수 없습니다.

후시딘에는 세균 증식을 억제하는 항생제성분인 퓨시드산이 들어 있습니다. 딱지위에 바를 경우 마데카솔에 비해 후시딘이 흡수가 잘 된다고 흔히들 알고 있지만 차이는 거의 없습니다.

복합마데카솔연고에는 항생제 성분인 네노마이신과더불어 스테로이드성분인 히드로코르티손 아세테이트와 센텔라 아시아티카 정량 추출물이 들어 있습니다. 스테로이드 성분은 가려움증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고 센텔라아시아티카 추출물은 피부 속 콜라겐 합성을 유도하여 흉터를 최소화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최근 식물성을 강조하는 마데카솔케어는 복합마데카솔에서 항생제 성분은 줄이고 스테로이드 성분은 뺀 제품입니다. 복합마데카솔 보다 항균효과는 떨어지지만 스테로이드 부작용이 없고 흉터를 최소화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후시딘연고 특징 및 효능,효과

후시딘은 칼,종이 등에 베이거나 찔리거나,넘어져서 찢어지거나,까진 상처,뜨거운 것에 데인 화상 등 모든 외부 자극으로인한 상처의 치료 또는 2차 감염 방지에 효과가 있습니다.단, 눈 주위나 점막 부위에 직접 사용하면 안됩니다.

농피증(농가진,감염성 습진양 피부염,모낭염,부스럼 및 부스럼 증,화농성 한선염,농가진성 습진),화상,여드름,봉합창,식피창에 의한 감염에 효능효과가 있습니다.

후시딘연고는 1일 수회 적당량을 환부에 직접 바르거나 무균거즈에 넓게 펴발라 환부에 붙입니다.후시딘연고는 보통 연속해서 1주일 정도까지 사용 가능하며 1주일 이상 사용하시고도 증상의 개선이 없으면 의사와 약사의 상의를 받아야 합니다.

마데카솔 특징 및 효능,효과

마데카솔연고는 새로은 결체조직이 생성되는 과정에 작용하여 양질의 새살이 생성되도록 도와주고 가급적 흉터가 남지 않도록 도와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필요 이상의 염증을 소멸 시켜줍니다.

피부염 및 감염된 상처에 효능 및 효과가 있습니다.마데카솔은 1일 1-2회 적당량을 환부에 발라주시면 됩니다.

후시딘과 마데카솔 효능효과 및 차이점 알아 보았습니다. 일반적인 상처에는 후시딘과 마데카솔을 둘 중 아무거나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