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단체 채팅방을 다른 사람 모르게 조용히 나갈 수 있는 기능이 10일 도입됐습니다. 카카오는 “‘채팅방 조용히 나가기’ 기능을 추가했다”며 “해당 기능 사용을 원하는 사용자들은 카카오톡 업데이트를 한 뒤 설정에 들어가 실험실 카테고리에서 이 옵션을 선택하면 된다”고 밝혔습니다. 다른 사용자가 단체 대화방 참여자 목록을 열어 일일이 확인하지 않는 이상, 누가 채팅방을 나갔는지 알 수 없게 되는 것입니다.
카톡 단톡방 몰래 나가기 방법
채팅방 조용히 나가기 기능을 사용하려면 먼저 카카오톡 앱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해야 한다. 그다음 카카오톡 우측 하단의 ‘···’ 아이콘을 누르고, 우측 상단의 설정(톱니바퀴 모양) 버튼을 클릭합니다. 설정에서 ‘실험실’에 들어가 ‘실험실 이용하기’와 그 밑에 있는 ‘채팅방 조용히 나가기’ 옵션을 차례로 켜면 됩니다. 이 상태로 단체 채팅방에서 나가기 버튼을 누르면 별도 창이 뜨는데 여기서 ‘조용히 나가기’를 선택한 뒤 마지막으로 ‘나가기’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단체 채팅방에는 아무 표시도 나타나지 않습니다.
카카오는 앞서 3월 카카오톡 친구 리스트에 없는 사람이 단체 채팅방에 초대하는 경우 채팅 참여 여부를 사전에 선택하는 기능도 추가했습니다. ‘주식방’ ‘투자방’ 같은 이름으로 모르는 사람을 한꺼번에 단체 채팅방에 모으는 등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입니다. 설정에서 ‘채팅’으로 들어간 뒤 ‘그룹채팅방 참여 설정’ 버튼을 켜면 됩니다. 다만 단체 채팅방에 카카오톡 친구가 초대하는 경우에는 아직 거부하는 방법이 없습니다. 카카오는 이번 업데이트 외에도 카톡 스트레스를 줄여 달라는 요청을 감안해 알림을 손쉽게 끄거나 알림 방식을 이용자 상황에 맞게 설정하는 기능을 올해 안에 도입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