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상식..잡다한 정보/코로나19

코로나 추가 개학연기 가능성은?

by 어색한1222 2020. 3. 14.
반응형


코로나 추가 개학연기 가능성은?

4월로 추가 개학연기가 검토되고 있다고 합니다.
일부 언론에서는 2주 더 연기해 4월 6일 개학을 얘기하는데 담주에 결정한다고 합니다.

교육부는 14일 전국 유치원과 초중교교의 추가 개학 연기 여부와 관련해 “종합적으로 판단해 다음 주 중에 발표하겠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교육부는 “어제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시도교육감들과 협의를 진행했으며 오늘 감염병 예방 전문가들과의 간담회, 교육 현장과 의견수렴을 진행하고 있다”면서 이같이 밝혔습니다. 교육부는 “추가적인 개학 연기 여부에 대해 여러 가지 안을 신중하게 검토하고 있다”면서 “질병관리본부 등 보건당국, 감염병 예방 전문가 등과 협의하면서 시도교육감, 교육 현장 등의 의견을 종합적으로 수렴하고 있습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협의를 거쳐 최종적으로 결정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노홍인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1통제관(보건복지부 보건의료정책실장)은 이날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정례브리핑에서 “개학 추가 연기 필요성에 대해서는 의견이 나뉘고 있는데, 교육부, 질병관리본부와 논의를 하고 있다며 ”학부모가 개학을 준비해야 하는 부분을 고려해서 최대한 빨리 결정을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정부는 전국 학교 개학을 이달 2일에서 9일로 1주일 연기하고, 이후 다시 23일로 2주일 더 연기했습니다. 하지만 서울 구로 콜센터와 정부세종청사 등에서 소규모 집단감염이 발생함에 따라 방역·교육 당국이 개학 추가 연기 필요성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한편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추가 개학 연기 가능성을 검토하는 가운데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이 개학 연기가 불가피하다는 의견을 내놨습니다.

조 교육감은 14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정말 어려운 결정 국면으로 가고 있다"면서 "3월 23일까지 개학 연기가 이뤄진 상태인데 개인적으로 개학 연기가 불가피하다는 일차적 사고를 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추가 개학연기 찬성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