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소별 습기제거 노하우,방법 알려드립니다.
옷장,싱크대,신발장,장판,화장실 등에서 습기를 어떻게 제거하는지 방법 알려 드릴게요..
◆옷장 바닥에 신문지를 깔면 습기 제거는 물론 잉크냄새를 싫어하는 해충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옷장 속 공간이 넉넉하지 않아 옷을 접어 보관할 때에는 접은 옷 사이사이 신문지를 끼워 습기를 흡수합니다.
◆신발장과 현관의 습기를 벽돌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벽돌 3-4개를 쌓은 뒤 그 위에 젖은 신발이나 우산은 올려놓으면 벽돌이 수분을 흡수해 물기를 금세 없앱니다. 또 신발장 칸마다 신문지를 말아 넣으면 습기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옷장 속에 숯을 넣어 두는 것이 좋으며 가끔 문을 열어 환기를 시켜주어야 습기로 인한 옷의 손상을 막을 수 있습니다. 대나무 바구니에 숯을 담아 옷을 넣어두면 효과가 더 좋습니다. 옷을 접어 보관할 때는 옷 사이사이 신문지를 깔아 넣고 습기에 약한 폴리에스테론 모직 의류는 위쪽에 수납하는 것이 좋습니다.
◆장판 밑 습기는 물기를 꽉 짠 걸레로 닦고 바닥에 신문지를 몇 장 겹쳐 놓으면 습기를 빨아 들입니다. 습기 찬 벽은 마른 걸레로 닦아낸 뒤 헤어드라이기로 말린 후 습기 제거제를 뿌리거나 유성페인트를 살짝 발라 줍니다 습기가 조금이라도 남아 있으면 곰팡이가 생기므로 드라이어로 자주 말려 주어야 합니다.
◆하부 싱크대 안쪽은 배수관 때문에 습기가 차거나 곰팡이가 잘 생깁니다. 이 때 숯 2-3개를 싱크대 구석에 넣어 두면 습기도 제거하고 공기 정화 효과까지 볼 수 있습니다.
◆습도와 온도가 높아지면 가전제품 내부의 열이 외부로 발산되지 않아 고자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베란다 구석이나 그늘진 곳에 있는 세탁기는 사용하지 않을 때에느 뚜껑을 열어두는 것이 좋습니다. 스티로폼 위에 가전제품을 올려 두면 습기로 인한 손상을 막을 수 있습니다. 스티로폼 조직은 탄력이 있어 습기가 많을 때는 빨아들이는 역할을 하고 건조할 때는 수분을 방출하는 성질이 있기 때문입니다. 음향기기는 습기에 민감하므로 스티로폼에 시트지를 붙여 바닥에 깔아둬야합니다.
장소별 습기제거 노하우,방법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