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수족 무한증 증상 및 원인 알아보기
대부분 땀을 많이 흘리는 다한증이 문제가 되지만 땀이 전혀 나지 않는 수족무한증도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땀을 흘리지 않아 편할 것이라는 인식과 달리 다한증보다 훨씬 위험합니다. 땀을 제대로 흘리지 않으면 땀구멍이 막혀 체온조절이 불가능해지고 심하면 전신이 무기력해지면서 혼수 상태에 빠질 수 있습니다.
수족무한증 증상 ,원인
손가 발바닥에 땀이 나지 않으면 수족 무한증입니다. 심장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말초 혈액 순환 장애도 원인이 될 수 있지만 혈허증, 즉 혈이 부족한 것이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특히 중년 이후 여성이거나 노인이라면 혈허가 주된 원인일 가능성이 많습니다. 음식을 적게 드시거나 고기나 생선 등을 잘 먹지 않는 것이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일단 땀이 잘 나지 않는다면 진찰을 받아 보셔야 합니다..
수족무한증은 선척적 무한증과 후천적 무한증으로 나뉘어 집니다. 선천적으로 타고나길 피부에 땀샘이 형성되지 않아 땀이 나지 않는 것이고 후천적으로는 땀샘은 있지만 어느 일정한 나이에 별안간 피부에 땀이 나지 않는 것입니다.후천적이 원인은 많습니다. 일반적으로 영양실조, 큰 병후 ,과도한 스트레스로 인한 약물의 오남용 등이 대표적인 예입니다.
일단 수족 무한증 증상이 있으면 병원에 진료를 먼저 받아 보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손과 발에 땀이 나지 않는 수족 무한증 증상 및 원인 알아 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