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콩 효능 및 특징
땅콩에는 지방이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한 번에 다량으로 먹어서는 안됩니다. 하루 섭취량은 20-30개가 적당하며 효과적으로 섭취하기 위해서는 땅콩죽이나 영양밥으로 만들어 먹는것이 좋습니다.
땅콩 특징,효능
땅콩은 선조들이 예로부터 즐겨먹던 댚적인 견과류로 불로장생의 콩이라 불립니다. 남미가 원산지로 17세기 무렵에 중국을 거쳐 아시아에 유입이 되었습니다.
인간의 뇌세포는 약 60%가 불포화 지방산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니세포가 활발하게 작용하기 위해서는 불포화 지방산을 지속적으로 보충해주어야 합니다.땅콩은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한 식품으로 기억력 감퇴나 치매,심장병을 예방하며 올레이신과 리놀산이 많아 콜레스테롤을 낮추거나 동맥경화를 예방합니다. 또한 비타민E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주름을 방지하고 머릿결의 윤기를 유지해줍니다. 그러나 칼로리가 높으르모 혈압이 높거나 심장병 환자,여드름이 심한 사람은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땅콩은 견과류 중에서 항산화 작용이 강한 폴리페놀이 가장 많이 들어 있습니다. 폴리페놀은 엷은 갈색의 색소와 껍질의 떫은 맛 양쪽에 모두 들어 있습니다. 땅콩의 얇은 속껍질에는 알맹이의 50배가 넘는 지혈 성분이 들어 있어 평소 땅콩을 껍질째 먹는 것도 건강 유지에 좋은 방법입니다. 땅콩을 볶아 먹으면 항산화 물질의 효과가 22% 가량 늘어나 혈관 확장을 돕고 혈액이 응고되는 것을 막아 줍니다.
땅콩 효능 및 특징 알아 보았습니다.
TIP. 땅콩 보관법
견과류를 튀긴 것은 오래되면 지방이 산화되어 오히려 해가 됩니다. 땅콩은 공기속에 포함된 습기를 흡수하여 눅눅해지기 쉽고 공기와 닿으면 산패하여 변질이 되기 때문에 많은 양을 한꺼번에 사지 말고 1주일간 먹을 정도의 양을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땅콩을 보관할 때는 밀봉하여 냉동 보관 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