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상품정보

국민카드 결제일별 사용기간 자세한 안내

반응형

국민카드 결제일별 사용기간이란 국민카드를 사용한 날짜부터 청구서가 발행되는 날짜까지의 기간을 말합니다. 

이 기간은 카드사마다 다르며, 국민카드의 경우 25일부터 55일까지 다양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국민카드 결제일별 사용기간

 

결제일별 사용기간을 잘 활용하면 현금흐름을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예를 들어, 결제일이 매월 10일인 카드를 가지고 있다면 11월 10일부터 12월 9일까지 사용한 금액은 1월 10일에 청구됩니다.

따라서 이 기간 동안의 소비는 최대 60일의 무이자 융자를 받는 것과 같습니다.

반대로 결제일이 매월 마지막 날인 카드를 가지고 있다면 11월 30일부터 12월 29일까지 사용한 금액은 당월에 청구됩니다. 이 경우 소비 기간은 최소 30일입니다. 결제일별 사용기간을 알고 있으면 자신의 소득과 지출 패턴에 맞춰서 적절한 카드를 선택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국민카드 현금서비스 결제일별 사용기간

국민카드 현금서비스 결제일별 사용기간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국민카드는 결제일을 1일부터 27일까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결제일에 따라 사용기간이 달라집니다.
예를 들어, 결제일이 14일이라면 전월 15일부터 당월 14일까지 사용한 현금서비스가 다음달 14일에 청구됩니다.
결제일을 바꾸고 싶으시다면 국민카드 홈페이지나 고객센터를 통해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저의 정보가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신용카드 결제일 변경하면?

결제일을 바꾸면 신용공여기간도 바뀌게 됩니다.
신용공여기간이란 카드로 물건을 사거나 현금서비스를 받은 날로부터 대금을 결제하거나 돈을 갚은 날까지의 기간을 말합니다.

결제일이 늦어지면 신용공여기간이 길어지고, 결제일이 앞당겨지면 신용공여기간이 짧아집니다.

따라서 결제일을 변경하기 전에는 적어도 3~4개월 동안은 바뀐 결제일에 카드대금을 납부하는 데 무리가 없는지 신중하게 고민하셔야 합니다.

결제일 변경은 365일 24시간 가능하지만, 청구 작업중에는 어렵습니다. 또한, 변경 후 2개월 동안 재변경이 되지 않습니다.

받은 메시지. 결제일을 바꾸면 신용공여기간도 바뀌게 됩니다. 신용공여기간이란 카드로 물건을 사거나 현금서비스를 받은 날로부터 대금을 결제하거나 돈을 갚은 날까지의 기간을 말합니다. 결제일이 늦어지면 신용공여기간이 길어지고, 결제일이 앞당겨지면 신용공여기간이 짧아집니다. 따라서 결제일을 변경하기 전에는 적어도 3~4개월 동안은 바뀐 결제일에 카드대금을 납부하는 데 무리가 없는지 신중하게 고민하셔야 합니다 . 결제일 변경은 365일 24시간 가능하지만, 청구 작업중에는 어렵습니다. 또한, 변경 후 2개월 동안 재변경이 되지 않습니다 .
자세한 정보:
1. bccard.com
2. brunch.co.kr
3. blog.naver.com
4. blog.naver.com
5. bing.com
6. bccard.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