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이 갑자기 침침 하면 노안인가? 백내장일 수도
나이가 들면 눈이 안 좋아지는것은 당연 합니다. 노안이 생깁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젊은 층에게도 노안이 발생을 합니다. 눈이 침침 하면 노안을 알리는 신호입니다.
건강보함심사평가원의 통계자료에 따르면 안질환으로 병원을 방문하는 사람들이 매년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진료를 받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눈이 침침하거나, 건조하고 뻑뻑한 통증을 호소하는데 이는 공해, PC나 스마트폰 같은 디스플레이에 쉽게 노출되는 현대인들의 공통적인 특징입니다. 이런 증상들은 노안을 가속화 할 수 있어 시급한 관리가 요구되고 있습니다. 특히 눈은 한번 망가지면 다시 되돌리기가 어려운 만큼 체계적으로 눈 건강 관리가 필요합니다.
눈이 침침할 때는 잘 보이지 않는다고 해서 마구 비비는 등의 행동은 지양해야 합니다. 이런 행위는 각막에 상처를 남기고 손의 세균 등으로 염증을 일으킬 수 있어 눈 건강에 치명적인 질병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눈이 침침한 증상을 넘어 갑자기 시력저하가 나타난다면 주저하지 않고 즉시 병원에 방문해 전문적인 안과 진단을 받을 것을 권합니다. 안과 전문 병원에서는 눈 침침한 증상의 원인을 찾고 그에 맞는 전문적 치료를 통해 안과문제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눈의 노화 현상으로 인해 대표적인 질환으로는 노안과 백내장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 백내장은 노인성 안질환이지만 노안과 초기 증상이 유사해서 그냥 방치를 하다가 뒤늦게 병원을 찾는 경우들이 적지 않습니다.
백내장은 치료의 시기를 놓치게 될 경우, 합병증이 발병할 확률이 높고, 수술 자체가 어려워지게 될 수가 있어 안과 검진을 통한 조기 진단이 가장 중요합니다.
백내장과 노안은 눈 속에 수정체의 기능저하라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지만, 발생의 원인과 주요 증상이 다릅니다. 노안은 모양체와 수정체의 탄력성 저하와 수정체의 비대에 의해서 초점 조절 능력이 감소하며 발생을 하게 되는 질환이다. 가까운 거리가 잘 보이지 않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와 반면 근거리뿐만 아니라 시야의 전체가 흐릿해지게 된다면 백내장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수정체가 혼탁해지는 백내장은 안개가 낀 듯하고, 시야가 뿌옇게 보이며 물체가 겹쳐 보이게 되는 것이 대표적인 증상입니다.
증상이 진행되면 진행될수록 수정체가 딱딱하게 굳어서 수술이 어려워지고 녹내장 등의 합병증이 생기게 될 수가 있습니다. 백내장이 의심되는 상태라면 의료진의 진단이 꼭 필요합니다.자가진단법을 통해서 눈의 노화 정도를 임의로 진단해볼 수는 있지만, 백내장은 정확한 진단이 가장 중요하므로 안과 전문의에게진료를 받는 것이 현명합니다.
또한 40대 이후로는 정기적인 안과 검진을 받아 사전에 예방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눈이 갑자기 침침하면 노안이나 백내장등 여러 질환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