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해외송금 메기효과
드디어 내일 27일 카카오뱅크가 정식 출범합니다.
신용대출과 해외송금에 승부수를 거는 카카오뱅크
기존 은행들은 어떤 대책을 마련 했을 까요?
카카오뱅크 출범으로 인한 메기효과
기존 은행들이 바빠졌습니다. 케이뱅크보다 더 강력한 카카카오뱅크가 문을 열기 때문입니다. 특히 해외 송금 분야의 경쟁이 더욱 치열 할 것으로 예상되어 집니다.
카카오뱅크에 뒤지지 않기 위해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해외 송금 절차를 간소하게 하는 것은 물론 송금 한도액을 높이며 준비 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뱅크의 해외 송금 수수료는 기존 은행보다 10% 수준으로 낮춘다고 발표했는데....
시중은행들은 해외 송금 ATM기와 스마트폰 앱을 통한 비대면 채널의 역량을 확대하고 해외 하업체와 협업까지 모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카카오뱅크의 위력은 대단 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KEB하나은행은 카카오뱅크 해외 송금에 맞서 상대방의 휴대폰 번호만 알면 시간과 장소 구애를 안 받고 해외 송금이 가능한 1Q트랜스퍼 서비스를 중국까지 확대 한다고 밝혔습니다.전세계 16개 국가로 그 범위를 늘렸다네요..
NH농협은 365일 해외 송금이 가능한 ATM도입을 통해 모바일,온라인 뱅키엥 익숙하지 않는 고객을 대상으로 공략에 나섰습니다.
우리은행도 해외 업체와의 협력으로 해외 송금 서비스 역량을 강화 하고 있습니다. 캄보디아 통신사와 제휴를 맺고 위비 퀵 글로벌송그 서비스의 역량을 강화 했습니다.
해외송금 절차 간편화와 함께 수수료 인하도 모색 하고 있다네요...
KB국민은행은 현재 운영중인 모바일 앱 리브 간편해외송금과 KB모바일 해외송금 서비스를 통해 송금 절차 간편화와 함께 수수료 인하를 검토중입니다.
IBK기업은행은 최근 노년층과 외군인의 편의를 위해 공인인증서와 보안매체 없이도 전화로 외화를 송금 할 수 있는 ARS 외화 송금 서비스를 선보입니다....
아무튼 이래저래 카카오뱅크의 출범으로 해외송금 간편화와 수수료 인하는 기정 사실이 된것 같네요..
기존은행이 독점 해왔던 해외 송금 시장이 20년만에 핀테크 업체들에게 까지 개방되면서 소비자 입장은 더욱 좋아 졌습니다.
카카오뱅크의 출범 기대가 되어 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