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아제정,속시나제삼중정 특성 및 효능
위장병이 있을 때는 마시는 소화제는 좋지 않다!!!
먹는 소화제 베아제정,속시나제삼중정 특성 및 효능
먹는 즐거움은 그 어디에도 비할 바 없지만 과식을 하거나 음식을 급히 먹게 되면 흔히 체한다라고 하는 소화불량 증상이 나타납니다. 이때 알약 혹은 물약 소화제를 많이 찾게 됩니다.
알약 형태의 소화제는 소화효소가 주성분을 이룹니다. 우리가 먹는 음식물에는 탄수화물,지방,단백질의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는데 이것들은 구조가 크기 때문에 우리 몸에서는 침이나 위액 등으로 잘게 분해하여 흡수하기 쉬운 구조로 바꾸게 됩니다. 대표적인 소화제 알약에는 베아제정,속시나제삼중정 등이 있습니다.
소화제 알약은 탄수화물을 분해하는 아밀라아제,지방을 분해하는 리파아제,단백질을 분해하는 프로테아제라는 효소가 함유되어 잇으며 이 세가지 효소가 복합되어 있는 판크레아틴이라는 효소를 사용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런 효소는 음식물을 잘 잘라주는 역할을 하므로 일시적인 과식에는 도움이 되지만 소화불량의 동반 증상인 가스 발생,속쓰림 등을 잡아주기 힘듭니다. 또한 고 연령층에이나 췌장 이상 등의 질병이 있는 경우가 아닌 보통의 건강한 사람들은 이런 소화효소가 부족해 지는 경우가 드물기 때문에 효과를 잘 보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음식물이 발효되거나 음식이 오랫동안 위장에 머물면서 가스가 많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는데 트림이나 방귀가 자주 나고 속이 더부룩한 경우에는 시메티콘,디메티콘 등의 가스제거제 성분이 포함된 제품이 좋습니다.
알약 소화제는 증상에 따라 구분해야 합니다.소화제 알약은 음식에 대한 효소제를 기본으로 하고 있으며 과식,구역,속쓰림 등 각 증상에 따라 가스제거제,위장운동조절제,제산제 등의 부가적인 성분이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베아제정은 과식하거나 속이 더부룩할 때 효능이 있으며 속시나제삼중정은 속쓰림 현상(소화제와 제산제의 혼합)에 효능이 있습니다.
속이 더부룩하거나 소화가 잘 안되는 경우 마시는 소화제(까스활명수큐,속청액,생록천골드 등)
속이 더부룩하거나 소화가 잘 안되는 경우 마시는 타입의 소화제를 찾는 겨우가 많습니다. 드링크 소화제류는 감초,계피.회향,정향,창출,고목,진피,육두구 등의 생약 등이 주성분이므로 알약소화제와는 성분이 다릅니다. 특유의 향기와 성실을 갖고 잇어 위장이 약하거나 스트레스로 인한 위산 과다에는 지나친 자극이 되므로 사용하지 말아야 합니다.
마시는 소화제는 과식이나 단순 소화불량에 아주 가끔씩 사용해야 하며 위장병이나 만성 소화불량 중상에는 쓰지 말아야 합니다.
우리가 자주 먹는 소화제 드링크로는 까스활명수큐,속청액,생록천골드,베나치오에프액등이 있습니다. 소화제 드링크는 소화효소가 들어 있지 않아 보조적인 역할로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성분보다는 개인의 복용경험 혹은 맛의 취향에 따라 선택하는 경향이 강한데 제품에 포함되는 탄산의 양이 다소 적어지는 추세입니다.
소화제 드링크는 성분간 큰 차이는 없으며 탄산이 들어 잇는 제품은 위장이 약한 경우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대부분의 제품은 알약소화제와 함께 복용해도 무방합니다.
베아속청액제정,속시나제삼중정 등 소화제 효능,특성 알아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