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일상생활 눈 관리, 보호 방법 알아보자

반응형

오늘은 일상생활 속 눈 관리,보호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컴퓨터,TV,휴대전화 등 우리 주변에는 눈 건강을 해치는 요인들이 너무도 많습니다.점점 안경을 끼는 연령이 낮아지는 것도 이런 요인들과 무관하지 않습니다.

눈의 건강을 위해 가장 좋은 방법은 눈을 쉬게 해주는 것입니다. 즉 잠을 자는 것입니다. 그러나 눈 건강을 위해 24시간 내내 잠을 잘 수는 없는 노릇이기 때문에 일상생활에서 눈을 보호하는 방법들을 실천하여 눈 건강을 지키도록 합니다.


눈 관리,보호 방법

- 시력이 떨어졋을 때는 빨리 안경을 맞춰 착용하도록 합니다. 잘 안보이는 상태가 지속되면 시력이 더욱 급속도로 떨어지게 됩니다.

- 책과 거리는 30CM 이상 떨어뜨리도록 합니다. 어릴 때부터 줄곧 들어온 말이지만 잘 지키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30cm 이상 떨어뜨려야 눈의 피로가 줄 수 있으므로 반드시 실천해야 합니다. 책을 떨어뜨리기 어렵다면 등을 쭉 펴고 앉아서 책을 읽어 봅시다. 그 거리가 바로 30cm입니다.(모니터로 작업 할 때는 60cm이상 떨어져 있어야 함)

- 한 곳을 30분 이상 쳐다보지 않도록 합니다. 특히 모니터를 볼 때는 2-30분마다 한 번씩 시선을 떼어 먼 곳을 쳐다보도록 합니다. 한 곳을 너무 오래 쳐다보게 되면 눈물이 나고 심할 경우 두통까지 생길 수 있으므로 꼭 지키도록 해야 합니다.

- 1시간에 한 번씩 눈 운동을 합니다. 먼 곳을 응시하며 왼쪽에서 오른쪽, 다시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반복해서 10여차례 움직입니다. 또한 눈동자로 마치 큰 원을 그리듯 여러 차례 돌려주면서 눈의 긴장을 풀어줍니다.

- 눈의 피로를 가장 잘 풀어줄 수 있는 색깔은 녹색입니다. 1시간 이상 책이나 모니터를 봤다면 반드시 5분 이상 산이나 나무등 녹색을 띠는 것들을 멀리 응시 합니다.

- 눈을 자꾸 비비지 않도록 합니다. 습관처럼 눈을 비비는 경우가 있는데 손에 있는 세균이 전염될 뿐 아니라 결막을 자극하여 쉽게 충혈 될 수 있으므로 조심해야 합니다.

이상 일상 생활속 눈 관리 방법, 보호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