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태교 방법이 아이에게 가장 좋을 까요?
태교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겠습니다.사람들은 임신한 여자를 보면 무심코 태교는 잘 하고 있느냐고 묻습니다. 그 속에서 엄마라면 당연히 뱃속의 아기를 위해 따로 시간을 내서 태교를 해야 정상이라는 믿음이 깔려 있는 것 같습니다.그리고 시중에는 그 믿음을 부추기기라도 하듯 영어 태교,동화 태교,음악 태교 등등 태아의 지능과 정서 발달에 좋다는 태교책과 CD가 즐비합니다
그런데 정말 모짜르트 음악이 태교에 좋을 까요? 영어를 하루 종일 들려 주면 아이가 나중에 영어를 좀 더 친숙하게 받아 드릴까요? 태교로 수학 정석을 풀면 아이가 커서 수학을 잘 할까요?
위와 같은 태교 방법를 과학적인 효능을 따지기 전에 우선 알아야 할 것은 태아 혼자 하는 태교는 아무 소용이 없다는 사실입니다.자신은 아무 관심 없지만 태교에 좋다니까 클래식 음악을 틀어 놓고는 다른 볼일을 보는 엄마들이 있습니다.
그처럼 강제적인 태교 방법은 태아에게 아무런 도움이 안 됩니다.왜냐하면 엄마가 음악을 들을 때의 정서적인 환경이 태아에게 전해지는 것이지 음악 그 자체가 영향을 미치는 것은 아니기 때문입니다.영어CD를 하루 종일 틀어 놓고 엄마는 정작 다른 일을 한다면 그것 또한 엄마의 지나친 욕심일 뿐입니다.
뿐만 아니라 남들이 태교에 좋다고 하니까 좋아하지 않는 것을 억지로 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때는 스트레스 지수가 높아집니다.그것이야 말로 태교의 가장 큰 적입니다.
진정한 태교 방법은 엄마가 행복하면 됩니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엄마의 뇌에서 스트레스 호르몬이 분비되고 그것은 태반을 통해 곧바로 태아에게 전달됩니다.스트레스 호르몬이 많이 분비될수록 태아의 뇌 세포 성장이 억제됩니다.아이의 정상적이 두뇌 발달을 가로 막는 것입니다. 또한 임산부가 스트레스를 받을 수록 유산이나,조산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임신부가 열 달 동안 스트레스 없이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낸다면 그것이 진정한 최고의 태교 방법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엄마가 임신한 자신의 몸을 사랑하고,불필요한 스트레스로부터 최대한 자신을 보호하며,건강을 챙겨야 합니다.몸무게가 11Kg 이상 늘지 않도록 노력 하되 너무 먹거나 너무 안 먹는 것은 좋지 않으니 주의 하셔야 합니다.행복하고 건강한 아이를 낳기 위해서는 남편과 가족의 도움이 필 수 입니다.임신부가 잘 먹고 잘 쉴수 있도록 환경을 만들어주고 다 같이 노력해야 합니다.
또한 아이가 태어나면 어떻게 할지 계획을 차분히 잘 세워야 합니다.부모 역할을 어떻게 해야 할지 미리 고민하시고 준비 하세요.음악 태교나 영어태교에 앞서 더 중요한 것들이라 생각됩니다.
태교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즐겁게 지내도록 노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