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상식..잡다한 정보

오윤석 사이클링 히트

반응형

오윤석 사이클링히트

프로야구 롯데 자이언츠의 '늦깎이' 내야수 오윤석(28)이 생애 최고의 날을 보냈습니다.

오윤석은 4일 부산 사직구장에서 열린 2020 신한은행 쏠(SOL) KBO리그 한화 이글스와 홈경기에서 데뷔 6년 만에 첫 만루홈런을 치는 등 프로무대에서 처음 사이클링 히트까지 터뜨렸습니다.

 

롯데 자이언츠의 내야수 오윤석(28)이 생애 첫 만루 홈런에 이어 개인 1호 사이클링 히트를 작성했습니다.

오윤석은 4일 사직구장에서 열린 '2020 신한은행 쏠 KBO리그' 한화 이글스와의 홈경기에 2루수 겸 1번타자로 선발출전, 5회말 사이클링 히트를 만들어냈습니다.

1회말 선두타자로 나와 2루타를 날렸던 오윤석은 2회 2사 2루에서 1타점 좌전안타를 날려 타격감을 뽐냈습니다.

오윤석은 4회 1사 만루 상황에서 한화 두 번째 투수 김종수를 상대로 만루 홈런을 쏘아 올렸습니다. 시즌 3호이자, 생애 첫 만루 홈런을 날렸습니다.

대망의 사이클링 히트는 5회 타석에서 나왔습니다.

5회 무사 1루에서 네 번째 타석에 나온 오윤석은 1타점 3루타를 때려내 대기록을 완성했습니다.

개인 첫 번째이자, 올해 두 번째, 프로야구 역대 27번째 사이클링 히트였습니다.

이는 최소타석(4타석) 사이클링히트 타이 기록이었고, 2017년 두산 베어스의 정진호에 이어 사상 두 번째로 5회에 사이클링 히트를 작성한 선수로 이름을 남겼습니다.

롯데는 4타수 4안타 6타점 3득점으로 맹타를 휘두른 오윤석의 활약을 앞세워 6회 현재 11-4로 앞서가고 있습니다.

오윤석 선수 축하드립니다.

 

사이클링 히트(영어: cycling hits)는 야구에서 안타(싱글), 2루타(더블), 3루타(트리플), 홈런을 한 선수가 한 경기 내에 모두 쳐 냈을 때에 이루어집니다. 만약 안타, 2루타, 3루타, 홈런 중 하나라도 없으면, 성립되지 않지만, 순서와 관계없이 4가지의 안타만 모두 나오면 기록이 인정됩니다.

반응형